9월의 책
두잇
데이비드 차
이 책 보고 홀리튜브 설교도 찾아 듣게 되었다.
크리스천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
SNS 고수가 말하는 매출 10배 올리는 비법
이채희
SNS로 끊임없이 자신을 브랜딩하라
내 가게를 위한 브랜딩은 달라야합니다
정나영
-스토리텔링
-메뉴엔지니어링
-3C 커뮤니티, 큐레이션, 모임
-목표고객선정 SPT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타겟팅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SNS마케팅 계획, 적합한 플랫폼, 지속적으로 콘텐츠제공, 고객과의 관계구축에 집중하라
-개인화마케팅, 감각마케팅=오감자극
-브랜드마케팅
브랜드정의, 목표고객 선정과 정의, 차별화요소
-MOT(moments of truth) 손님과의 상호작용
나만의 MOT
-리테일테라피
-니치마케팅 틈새시장
-현지화마케팅
-입지선정결정요소
-크라우드소싱마케팅
감정노동의 진실
김태흥
감정노동자의 마음 작동법
-뇌가 알게 하라 “이건 감정노동이야!! 나는 지금 감정노동을 하고 있는거야!! 표현하는 감정과 내 진짜 감정이 다르기 때뮨에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뇌에 알려주면 부신피질에서 나오던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이 확 줄면서 스트레스가 50% 이상 감소된다
-인정해버리면 상황 끝!
너는 분노하고 있어 그렇지만 이 사람은 진상 손님일 뿐이야 괜히 흥분하지마 나의 뇌야!
-이또한지나가리라
-입력신호를 바꿔라 (말단신경이완요법)
웃음치료,몸과마음을 풀어주는 두드림
=> 인위적으로 신호를 바꾸는것.웃음이라는 입력신호를 뇌에 보냄으로써 정말 즐거운 일이 있는 것처럼 인식하게 하는것. 뇌가 착각을 일으켜 온몸에 긍정의 신호를 출력하기시작한다.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팀 켈러, 캐시 켈러
두달 넘도록 읽은 책...
드디어 반납 😆
잘팔리는 마법은 어떻게 일어날까
로리 서덜랜드
좋은생각과 정반대인것도 좋은생각일수있다
하늘아래 새로운것은 없다
포장은 상품이다. 언박싱을 위한 포장..?
비슷한 부분 말고 차별점을 강조하라
이케아 효과 너무 쉽게 만들어도 안되는 이유
소비자의 노력 추가로 가치를 높이는 전략
연금술사되기
나쁜소식과 좋은 소식 묶어서 X라는 단점 인정하면서 Y라는 장점도 생각해요 => 설득력증가
비싸긴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걸
곧 알게 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