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각보다 크고 볼게 많았던 광명동굴 (서울 근교 아이랑 나들이)

LIFE/일상

by STYLIST_LEE GYEONGWON 2024. 10. 4. 11:20

본문

반응형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나섰다.
예전부터 가려던 광명동굴인데
이제야 가 본다는...


핑크색의 예쁜 건물 주변으로 주차장이 있다.
제1,2 주차장(광명동굴 서문)은
중, 소형 3,000원
경차는 1,500원 주차료 발생한다.
제3 주차장(광명동굴 동문)은
최초 30분 800원, 초과 10분마다 300원,
2시간 초과 시 10분마다 400원.

뭔가 복잡하니 웬만하면
1,2 주차장에 하는 걸로...🙄


동굴 입구로 가려면
꽤 걸어야 한다.
교통약자 보행길도 있긴 한데
언덕이라 힘들긴 하다.


날씨가 선선하니 산책하기 딱 좋다.
걷다 보면 좀 덥다 ㅎㅎ


이렇게 걷다 보면...


기프트 샵을 지나 매표소가 나온다.
동굴 오기 전에 우연히 들른
소올투 베이커리 카페에서
광명동굴 입장료 50% 할인을 받았다.

어른 10,000원 (광명시민 5,000원)
청소년 5,000원 (광명시민 2,500원)
어린이 만 3세-초등학생 3,000원 (광명시민 1,500원)
만 65세 이상 3,000원


와인 페스티벌을 준비 중인
광명동굴.
국내 생산 와인 시음회와
페어링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
와인과 어울리는 재즈공연,
뱅쇼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와인이라니
너무 재밌을 것 같다.

행사는 10/4일 금요일부터 10/6일 일요일까지다.


드디어 입장~!


들어가면서부터 그 웅장함에 놀랐다.


가는 동안은 강제 노역과 산업화 때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
뭔가 뭉클하기도 하고 감사한 마음도 들었다.


계속 들어가다 보니
아주 멋진 공간이 나왔다.
화려한 조명이 장관을 이룬다.!


어두운 공간이라 빛을 이용한 작품들을
많이 전시해 놓았다.


동굴 예술의 전당은
동굴 전체가 빔 프로젝터 스크린이 되어
너무 멋진 장관을 이루었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했던
수족관.


규모가 큰 건 아니지만
로봇 물고기도 있고
아마존 물고기도 있고...

몇가지 특이한 물고기들이 있다.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 아주 충분했다!!!
수족관 또 가고 싶다고... 몇 번을 얘기했다는... 😅


황금길로 들어가면


이걸 돈 주고 하는군요... 😅


실제 돈이 저렇게 쌓여있다.
광명 동굴의 발전에 쓰이겠지? ㅎㅎ
그렇다고 해야 덜 아까울 것 같은... 마음이 든다.


약간 무서운데
아이들이 씩씩하게 잘 지나감.
말 안 듣는 엄마를 지하감옥에 넣으라면서...


조명으로 인해
아주 신비롭고 멋진 동굴 지하 호수.


커다란 용도 있다.
그런데 가까이 가 보니...


응? 골룸? 니가 왜 여기에...?


뭔가 개연성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지만
볼거리를 위해
애쓴 느낌은 든다! 👍🏻


이런 험난한 계단을 걸어야 합니다...
아기 때 왔으면 어쩔 뻔했니.
ㅎㅎㅎ
엉아라 걸어 다녀서 다행이다.


보령 사람으로서
토굴 새우젓은 광천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역시 세상은 넓군요.
ㅋㅋ


드라마 촬영도 왔었구나.
장비를 이끌고 동굴 안으로 가기 힘들었겠다. ㅎㅎ
제작자 시점...
배우들은 연기하느라 힘들겠지만
잠시 힐링을 했으려나?


와인 페스티벌에 와서
무제한 와인 시음을 몽땅 마셔버려야 하는데..
전날 방문하다니...
아쉽다 ㅎㅎㅎ


한국와인이 이렇게나 많다고???
우와....


포토 스폿도 있고
운동고 되고 정말 힐링했다.


아이들은 체력이 남아 있는지
잘도 논다.


그나저나 VR 체험 키가 120은 넘어야 하는데
110 정도 되는데 저 키 아무래도
더 높게 해 놓은 것 같다.
10센티 아니고 20센티나 부족한 느낌이라
우리 아이가 이렇게 작다고?????
엄마들 분개할 뻔 ㅎㅎㅎ
키에 예민하지 암요...


저기 안에 소원을 써서 하늘에 보낼 수 있는
조그마한 스크린이 있다.
글씨를 써서 위쪽으로 드래그하면
뒤의 대형 스크린에
별이 폭죽처럼 쏘아 올라간다.
별거 아닐 수 있는데 아이들이 즐거워하니 그걸로 됐다.


동굴 안의 특별한 구경거리와 체험, 산책으로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다.
가족들과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광명동굴.

와인 몽땅 마시러 출바알~!
(지나친 음주는 심신에 좋지 않습니다.)


[카카오맵] 광명동굴
경기 광명시 가학동 34-1 https://kko.to/PtbBxyu3Mn

광명동굴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